실리콘

실리콘 밸리를 장악한 유대인의 성공 과 부 의비결? 트럼프는 유대인 아빠다? | 홍익희 교수 | 815머니톡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815머니톡 작성일20-05-21 00:00 조회0회 댓글0건

본문



트럼프가 유대인의 아빠가 된 사연, 성공하고 부자되는 사람이 많은 유대인의 비결등에 대해서 유대인경제사 저자인 홍익희 교수님의 강의를 들어보시죠.
00:27 유대인이 성공한 분야는 셀 수 없이 많다. 대표적으로는 IT 산업이다. 실리콘밸리의 주요한 인물은 모두 유대인이다.

01:25 블룸버그 통신사의 회장을 만나러 갈 일이 있었는데 회장이 직접 나와 통신사를 구경시켜 줬다. 나중에 유대인을 공부하고 알았는데, 유대인 사장들은 사장실이 따로 없다.

01:58 유대인한테는 2가지 기본정신이 있는데, 정의와 평등이다.

02:30 정의란 공동체의 약자를 돌봐주는 것이다. 이 단어는 성경에서는 여러 가지 단어로 그때그때 해석이 된다.




02:50 평등의 정확한 의미는 세상의 통치자는 하느님뿐이고 나머지 모두는 평등하다는 것이다.

03:30 이들은 특별한 대접을 원하지 않고 받아서도 안 된다고 생각한다. 주차장에도 VIP석이 없다. 이러한 특성은 유대인 기업들에게 굉장히 큰 덕목으로 작용한다.

03:52 평등사상을 가지고 직원과 자유롭게 소통하고, 지시형 리더가 아닌 솔선수범하며 이끄는 게 유대인 리더다. 이것은 기업가에게 큰 덕목이다.

05:14 자선을 할 때 8가지 품격이 있는데, 가장 가치가 낮은 것은 주기 싫을 때 주는 것이다. 이 다음이 상대방이 모르게끔 돕는 것이다. 최고의 품격은 그 사람을 헌신적으로 도와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것이다.
05:40 이건 물질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정신적 도움, 인맥 등 모두를 포함한다.

06:00 공동체의 누군가가 죄를 저지르면 공동체 전체의 책임이다.

06:30 돈을 많이 벌었으면, 자신과 가장 가까운 사람부터 돕는다.

07:20 이러한 도움은 단계적으로 확대된다. 이러한 특성으로 유대인 기업은 가족기업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.

08:35 유대인의 경전은 2개다. 먼저 토라라고 부르는 모세의 경이 있다. 구약 성서의 도입부 5권이 그것이다. 다른 경전들은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고 본다. 그리고 이것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놓은 책이 탈무드다.
09:05 이들은 어려서부터 공동체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할지 교육 받는다. 예를 들면 성인식이 있다. 성인식이 되면 부모는 교육에서 손을 뗀다. 그러니 그 이전의 교육에 훨씬 더 신경을 쓴다.

09:40 유대인 부모는 유치원 갈 아이들에게 친구 사귀는 법을 알려준다. 이때 알려주는 건 그 친구의 강점을 찾으라는 것이다.

10:25 유대인들은 그 친구의 장점이 뭘까. 강점이 뭘까를 생각하고 나의 장점과 합쳐지면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인가 생각한다. 그리고 유대인은 혼자서 공부하지 않는다. 이것은 공부뿐만 아니라, 놀이나 토론, 연구와 사업 등도 마찬가지다.

11:15 우리는 혼자 공부하면 독단에 빠지게 된다. 이것은 친구와 같이 공부함으로써 막을 수 있다. 둘이 하다 모르면 랍비에게 찾아가 묻기도 한다. 이렇게 시작부터 공동체랑 같이 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.
11:28 유대인은 영재 교육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공동체와 잘 지낼 수 있을지, 이런 인성 교육을 먼저 한다.
12:15 유대인 사회에서는 엄마가 유대인이면 그 자식은 무조건 유대인으로 인정을 한다.

12:40 아빠가 유대인이고 엄마가 이방인이면 나중에 랍비의 검증을 받아 유대인이 될 수 있는지 결정한다. 그리고 유대인이라는 정체성은 시대에 따라 달라지기도 한다.

13:10 히틀러는 유대인 조부모 중에 한 명이라도 유대인이 있으면 유대인으로 봤다. 그러나 사실은 유대교를 믿어야 유대인이다.

13:35 트럼프의 딸 이방카도 유대인으로 개종했다. 트럼프는 유대인의 아빠인 셈이다.

14:40 미국의 대선을 보면 개인으로 치룰 수 있는 선거가 아니다. 힐러리 및 오바마가 받은 선거 자금만 봐도 엄청난 돈이다. 이 큰 돈은 대부분 유대인이 준다.

15:05 미국의 언론이나 방송도 유대인이 다 장악하고 있다. 여론의 지지를 받으려면 유대인의 눈에 들어야 한다. 정치인에게 가장 중요한 돈과 여론을 유대인이 꽉 잡고 있기 때문이다.

15:20 트럼프를 보면 굉장히 친유대적이다. 트럼프는 예루살렘도 이스라엘의 수도로 인정했다. 이건 외교적으로 굉장한 초강수다. 이 밖에 트럼프가 하는 다른 일 모두 친유대인적이다. 그리고 트럼프가 부동산 시장에서 커온 사람이기 때문에 주변에 유대인이 많다.




18:00 지금 트럼프는 제로금리를 넘어 마이너스 금리도 주장하고 있다. 자산 시장을 끌어 올리겠다는 의도다. 이것도 굉장히 친월스트리적, 친유대적인 의도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2,793건 1 페이지
  • RSS
게시물 검색

NEWS

  • 게시물이 없습니다.
Copyright © julnunnara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